장흥군, 국가공모·보조사업 유치 역량 강화

21일 공직자 1천여명 대상 교육 진행

조창완 광주전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21일 장흥군 공직자 1천여명을 대상으로 정부 공모사업 유치 및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은 공모사업 및 보조사업 유치 확대를 위해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열린 교육에서는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영상 교육으로 진행됐다.

강사로 초빙된 광주전남연구원 조창완 선임연구위원은 군 공직자 1천여명을 대상으로 정부 공모사업 유치 전략을 중점교육 했다.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공모 가능사업 현황과 공모사업 참여 전략 등을 수록한 자료집을 사전 배포했다.

조창완 선임연구위원은 강의에서 “사업방향을 제시하는 사업계획서가 중요한 만큼 기본계획 수립부터 정확하고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지방분권에 따른 재정분권 추진전략과 중앙정부 기능 지방이양에 따른 군의 대응도 체계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군은 올해 1분기 동안 23개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477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이 같은 기세를 이어 올해 추진할 공모사업 목표를 63개 사업 2천560억원으로 정하고 중앙부처 주요자료 분석에 돌입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정부의 정책방향을 면밀히 분석해 공격적인 공모사업 유치에 참여할 것이다”며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지역발전을 이끌고 군민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