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유관중 대비 메뉴얼 발표

안전한 관람 위해 세부지침 마련

온라인 예매·카드 결제만 가능

관람석 취식 제한·마스크 필수

KBO 로고.
KBO(총재 정운찬)가 야구장 관중 입장을 앞두고 30일 안전 관람을 위한 세부지침 등이 새롭게 추가된 KBO 코로나19 대응 3차 통합 매뉴얼을 발표했다.

이번 3차 매뉴얼에서 가장 중점으로 강조된 부분은 코로나19로 관람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관중들의 안전한 경기 관람을 위한 가이드라인이다. 지난주 일요일 방역 당국이 프로스포츠의 제한적 관중 입장을 허용함에 따라 KBO와 각 구단은 입장 시기와 관중 규모 등이 확정되는대로 팬들이 경기장에서 최대한 안전하게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사전에 철저히 대비, 준비를 마친 상태다.

이번 3차 매뉴얼은 관중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해 입장부터, 응원, 식음료 취식 과정까지 감염을 최대한 예방하는데 중점을 뒀다.

3차 메뉴얼 내용은 ▲경기 관람시 마스크 착용 ▲1M 거리두기 스티커’ 부착 ▲37.5도 이상 출입 제한 ▲모든 티켓 온라인 예매 및 카드 결제로 제한 ▲온라인 예매 시 예매 페이지에는 코로나19 관련 안전수칙 명시 ▲취식 행위 및 음식물 반입 금지 ▲자유석과 키즈존, 놀이시설 등 자유 구역 운영 중지 ▲흡연실 폐쇄 등이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평소와 다른 제한적인 관람으로 관중들이 느끼는 불편함이 클 수 밖에 없으나,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안전한 관람을 위해 관중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준수가 꼭 필요하다.
/송민섭 기자 s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