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목포문학상 작품 공모
내달 1~17일까지 신청·접수

전남 목포시는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전국의 신인 및 기성문인을 대상으로 ‘제12회 목포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포스터>

목포문학상은 김우진, 박화성, 차범석, 김현 등 한국 문학을 이끌어온 선구 문학인들을 배출한 문향 목포의 문학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공모소재를 목포의 자연, 역사, 문화, 인물, 해양 등의 정서가 잘 드러난 작품으로 지역과 관련해 다양한 문학작품이 창작될 수 있도록 했다.

본상(전국)은 소설에 1천만원, 시(시조)ㆍ희곡분야에 각 500만원, 수필·동시분야에 각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지역 작가에게 수여되는 남도작가상(전라남도)은 소설·시(시조)·수필·동시분야에 각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본상은 전국을 대상으로 하며, 남도작가상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전남도민이면 참여 가능하다.

응모작은 미발표 순수 창작품이어야 하며 소설·희곡은 각 1편, 시(시조)·동시 3편, 수필 2편을 제출해야 한다.

작품 접수는 우편(마감당일 소인 유효)으로만 가능하며 당선작 발표는 9월 16일이다. 10월 중에 시상식을 개최하고 작품집도 발간한다. 작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문학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우리 목포지역을 소재로 작품을 공모하는 만큼 목포문학상을 통해 목포시를 널리 알리고 우수한 문학작품이 많이 창작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김정길 기자 kj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