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윤호21병원 화재 당시 1층 문 모두 열려 있었다.

소방서·경찰 현장 조사 결과…신고자가 당황해 문 열지 못한듯

15일 3명의 사망자를 포함 30명의 사상자를 낸 고흥군 윤호21병원 앞에서 경찰이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3명의 사망자를 포함 30명의 사상자를 낸 고흥군 윤호21병원 화재 당시 1층 출입문이 모두 열려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15일 고흥경찰서와 고흥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0일 병원 1층 응급실에서 발생한 화재 당시 응급실 쪽 출입문과 지하 계단과 연결된 출입문 모두 열려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14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미래통합당 강기윤 의원은 “병원 화재 당시 응급실 반대편 쪽 출입문이 열리지 않았다”는 119 신고 녹취록을 공개했다.

녹취록에 따르면 신고자는 “불이 커서 응급실 쪽(출입문)으로는 대피가 안 된다”며 “지하 쪽으로 대피하고 있는데 정문 쪽으로 문이 열리지 않는다”고 신고했다.

출입문 폐쇄 논란이 일자 소방당국과 경찰은 14일 현장 조사를 벌인 결과 문제의 출입문은 잠금장치가 없는 문으로 병원 안쪽에서는 밀어야 열리고 외부에서는 당겨야 열리는 것으로 확인됐다.

소방서 관계자는 “현장 확인 결과 해당 문에는 잠금장치가 없었고 항상 열려 있었는데 신고자가 당황해 문을 열지 못한 것 같다”고 말했다.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