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청렴 및 코로나 19 대응 영상회의 개최

다양한 질의와 사례 중심…현장의 목소리 공유

보성교육지원청은 23일 관내 초·중 학교장 28명이 참석한 가운에 ‘2020학년도 1학기 말 공직자 청렴교육’ 및 ‘코로나19 대응 학교장 영상회의’를 개최했다./보성교육지원청제공
보성교육지원청은 23일 관내 초·중 학교장 28명이 참석한 가운에 ‘2020학년도 1학기 말 공직자 청렴교육’ 및 ‘코로나19 대응 학교장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청렴 전남교육!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열린 교육은 전남도교육청 청렴윤리팀 오정미 사무관의 특강으로 청탁금지법과 청렴도 자가 체크리스트,공직자 행동강령에 대해 구체적인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업무추진비, 부정청탁 등 학교장의 다양한 질의와 사례를 중심으로 문답이 이뤄져 현장의 목소리를 영상으로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

이어 학생의 안전과 생활지도를 위한 여름방학 운영, 교육지원과, 행정지원과, 학교지원센터의 2학기 주요업무에 대한 안내도 이어졌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사업 조정에 대한 이해와 그 취지를 상세히 설명하고 더욱 창의적인 학교현장 지원 아이디어를 공유해 학생 안전과 돌봄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했다.

백남근 교육장은 “상반기 내내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묵묵히 구슬땀 흘리며 최선을 다하는 학교장님께 경의를 표한다”면서 “여름방학과 하반기 교육활동에 따른 철저한 준비로 아이들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신뢰하는 보성교육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