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민단체 “차별 조장...김회재 의원” 당 차원 조치 요구
일부 보수 개신교 단체와 토론회 개최 소식에 반발
 

전국순회 차별금지법 제정촉구 평등버스 회원들과 여수시민단체연대회의가 22일 여수 김회재 의원 지역 사무소 앞에서 규탄 시위를 벌이고 있다./전남시민단체연대회의 김태성 사무국장 제공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여수 을)이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반대하는 것을 두고 시민단체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여수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의는 지난 21일 성명을 내고 “김회재 의원이 국회에서 차별금지법 제정에 반대하는 토론회를 일부 보수 개신교 단체와 함께 열기로 했다”면서 “진보를 표방하는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의원이 차별금지법을 반대한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밝혔다.

연대회의는 “차별을 옹호하는 것은 기득권을 유지하려는 수구세력이나 할 행동인데 그 당사자가 우리 손으로 뽑은 여수 국회의원이라는 사실이 전국적으로 망신스럽고 부끄럽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국회의원은 약자와 소수자를 보호하고, 모든 국민들이 평등하게 살 수 있는 법을 만들어 정의로운 사회를 구현하는 일을 해야 하고, 그들을 보호하는 법을 제정하는 것이 도리”라며 “일부 보수 개신교 단체의 입장을 대변해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에 반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일부 보수 개신교 단체 입장을 대변해 약자와 소수자의 권리를 외면하고, 편향된 의견에 토론이라는 옷을 입혀 차별을 조장하는 토론회를 강행하려 하고 있는데, 이는 차별을 조장하는 것이자 정의롭지 못한 편협한 사고”라고 지적했다.

연대회의는 “더불어민주당은 당의 강령을 어기고 약자에 대한 차별을 정당화하려는 김 의원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면서 “김 의원은 본인이 ‘교회’의 장로로서 국회의원이 된 것인지, 여수시민의 대표로 국회의원이 된 것인지 혼동하지 말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여수시민단체연대회의와 ‘전국순회 차별금지법 제정촉구 평등버스’ 회원 30여명은 22일 오후 여수 김회재 의원 지역사무소 앞에서 집회를 열고 토론회 주최 완전 철회와 사과, 국민의 헌법적 기본권 보장을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 동참을 요구했다.

한편, 김회재 의원은 24일 국회에서 기독교 단체와 함께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토론회를 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을 이유로 무기한 연기했다.
동부취재본부/장봉현 기자 coolma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