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개강 앞두고 교원 연수

“양질 강의 위해” 동강대 교수들 원격수업법 ‘열공’
2학기 개강 앞두고 교원 연수
화상강의·온라인 플랫폼 매뉴얼 안내

동강대학교가 2학기 개강을 앞두고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강의 운영 연수 장면. /동강대 제공

동강대학교가 2학기 개강을 앞두고 ‘코로나19’에 따른 원격수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교원 연수를 진행했다.

24일 동강대에 따르면 대학 교육혁신지원센터는 최근 전자계산소 3층 강의실에서 교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 운영 교육’을 가졌다.

동강대는 다음달 1일 2학기 개강을 앞두고 ‘코로나19’에 따른 단계별 학사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차질 없는 비대면 수업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1~3차로 나눠 진행된 교육은 동강대에서 운영하는 학습관리시스템(LMS) 중 교내 사이버 강의실을 이용한 수업 운영 방법과 ‘구글 클래스룸’ 학교 계정 사용법 등을 안내했다. 또 1학기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 수업동기를 유발하는 강의 영상 제작 및 운영법을 비롯해 다양한 화상강의 프로그램도 설명했다.

앞서 동강대는 올 1학기부터 ‘동강대 사이버 강의실 시스템’, ‘구글 클래스룸’과 ‘Zoom’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양질의 강의 서비스에 힘써왔다. 여기에 교수연구동에 마련된 교수매체 제작실에서 이러닝콘텐츠 제작이나 온라인 플랫폼 운영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최진희 교육혁신지원센터장은 “2학기 개강을 앞두고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돼 비대면 수업 비중이 더 커졌다”며 “이번 온라인 강의 운영 교육을 통해 교수와 학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원격수업이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