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대입 수시전형 1:1 상담실 운영
고 3 학생 120명 모집
 

여수시가 지난 15일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맞춤형 대입전략 입시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대입 수시전형 원서접수를 앞두고 지역 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대입 성공전략 지원을 위해 1:1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상담은 9월 5일부터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4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상담실에서 운영한다.

모집인원은 총 120명으로 1인당 90분간 전문 강사와 1:1로 개개인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대학·학과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2일까지 여수시 인터넷 홈페이지 OK통합예약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3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에 지원할 수 있도록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행복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고3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입전략 마련을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 입시설명회 개최, 진학상담, 면접준비 지원 등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백충화 기자 cho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