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여수공장 노사 ‘아이스크림 데이’ 운영 “
24일부터 3주 간 아이스크림 무한 제공
 

25일 GS칼텍스 여수공장 임직원들이 복지동에 비치된 냉동고에서 아이스크림을 고르고 있다./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 여수공장은 폭염과 코로나19장기화에 지친 임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노사가 함께하는 아이스크림 데이’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스크림 데이는 노동조합과 회사가 공동 마련한 것으로, 임직원들은 근무시간 중 복지공간에 비치된 냉동고에서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무한적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다.

전날부터 내달 11일까지 3주 간 실시한다. GS칼텍스와 협력사 임직원 3천여 명이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했다.

김재오 GS칼텍스 노조위원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 철저 준수라는 이중고 속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구성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회사와 함께 의미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GS칼텍스 노사는 올해부터 ‘노사공동 특별 기구’를 발족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노사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여수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수사랑상품권 2억3천여만원어치를 구매해 전 구성원에게 지급하고 지역에서의 여름휴가 보내기를 장려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장봉현 기자 coolma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