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청렴컨설팅 실시
 

/보성교육지원청 제공

보성교육지원청은 2일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과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및 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보성교육지원청 주관 청렴 컨설팅으로 종합감사 수감기관 및 컨설팅 신청학교에 방문해 청렴도 평가 및 부패방지 시책 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조직 내 불합리한 관행 해소방안 등 청렴의식 개선 방안에 대해 토의·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감사반장을 단장으로 하는 청렴컨설팅단은 부패취약분야 업무담당자에게 청렴도 수준측정 지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부패 취약 업무 처리절차 등을 안내하고 분야별 맞춤형 대책을 제공했다.

아울러, 청렴컨설팅단은 소신 있는 업무처리를 당부하고 잘못된 공직문화 개선에도 목소리를 낼 것을 권장하는 한편 학교현장에서 발생하는 부패 및 청렴 저해 요인 및 업무상 애로사항을 청취 등 관내 교직원들과의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공직자 개개인의 자율적인 청렴 마인드 함양과 함께 자체 자정노력 강화에 앞장 섰다.

박복병 행정지원과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적극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교직원과의 신뢰를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 관내 교직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신뢰받는 혁신보성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최연수 기자 karma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