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온라인 직무 부트캠프 운영

5개 분야 5주 과정, 모의 직무 체험

여수시 청년 일자리카페/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청년들에게 현직자 직무 멘토링과 직무체험 등 진로설계와 취업준비를 지원하는 온라인 ‘직무 부트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기획, 브랜드 마케팅, 물류유통, 생산관리, 무역의 주요 직무 5개 분야를 5주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며, 분야별 8명씩 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진로와 직무에 대해 고민이 많은 취업 준비 청년들에게 각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재직자들이 직무 소개와 함께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과제 수행과 개인별 맞춤식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직무에 관한 전문적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게 되며 참가자가 취업에 필요한 현실적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여수시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23일까지 여수시청년일자리카페(중앙시장 2층)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같은 고민을 했던 취업 선배들의 조언을 받고 모의 직무 체험에 참여하는 등 진로 설계 고민을 해결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실질적인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직무 부트캠프에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백충화·장봉현 기자 coolma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