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준 광주체육회장
체육인재양성에 3천만원 쾌척
학생선수에게 연말 장학금 지원

김창준 광주광역시체육회장.

김창준 광주광역시체육회장이 광주체육 발전을 위해 체육인재장학기금을 쾌척했다.

광주시체육회는 지난 21일 “광주체육 발전과 지역 우수선수 양성을 위해 일조하고자 김 회장이 3천만 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체육인재장학기금은 시체육회가 지난 2011년부터 10억 원을 목표로 지역 체육인 및 독지가의 기부금, 각종 사업 수입금 등으로 모금해온 기금이다. 김 회장의 이번 기탁으로 총 11억9천여만 원의 기금이 적립됐다.

체육인재장학기금 이자분을 장래가 촉망되는 학생선수들에게 매년 말 장학금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소정의 인원을 선발해 매년 이자액으로 초 30만 원, 중 50만 원, 고 70만 원, 대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김 회장은 지난 8월 폭우로 재난을 입은 지역민들을 위해 5천만 원의 수재의연금을 기탁했다. 또 김 회장을 비롯한 시체육회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체육인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 전달, 대구시체육회 격려, 급식 및 헌혈 등 꾸준히 봉사활동도 이어왔다.

김 회장은 “코로나19 등 악재가 겹쳐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광주체육 진흥을 위해 일조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 장학기금 모금이 더욱 활성화돼 광주체육 인재를 기르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기금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