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창업보육센터 ㈜올댓네이쳐
천연항균성 제품 ‘닥터에어’ 출시
유칼립투스 추출물 주원료, 코로나19 감염 예방 도움

인체에 안전하고 살균효과가 좋은 스프레이 타입의 천연 살균제 ‘닥터 에어’ 제품
박희정 ㈜올댓네이쳐 대표

전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올댓네이쳐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다양한 항균성 제품을 개발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6일 전남대에 따르면 ㈜올댓네이쳐(대표이사 박희정)는 최근 천연항균오일인 유칼립투스 추출물을 주원료로 하는 공기소독제와 물체살균제 등을 개발해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

올댓네이쳐는 약물전달실험실 출신의 향장학 박사진으로 구성돼 고기능성 코스메슈티컬을 개발·제조하는 회사로 최근에는 살균제 제조영역으로 사업범위를 넓혀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항균성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개발과 함께 유해세균 99.9% 제거의 항균효과 시험성적을 확보한 ‘닥터에어(Dr. Air)’ 제품은 인체에 안전하고 살균효과가 좋은 스프레이 타입의 천연 살균제로 각광받고 있다.

‘닥터에어’는 전통적으로 호흡기 치료용으로 활용된 유칼립투스 추출물과 항균오일을 주원료로 하는 액체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검사결과 안전기준적합판정을 받았다. 또 식약처 지정 화장품, 의약외품 품질검사기관인 인터텍에서 국내 살균력 평가실험과 유럽 살균력 평가결과 황색포도상구균·대장균·간균·녹농균 등 유해세균에 대한 적합판정을 받았으며 EN1276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 공기소독제, 물체살균제로 등록을 마쳤다.

닥터에어는 유칼립투스의 향이 실내공기 정화나 스트레스 완화 등의 효과까지 있어 거실이나 사무실, 자동차 등 다양한 공간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천연살균효과를 내줄 것으로 기대된다.

닥터에어는 현재 조달청 등록을 마치고 무역기관 등을 통해 러시아, 베트남 등과 해외 수출을 추진중이다.

박희정 대표는 “올댓네이쳐는 전남대병원 개방형 실험실 기업지원 사업을 통해 부종완화 기능성화장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체에 유익한 다양한 기능성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올댓네이쳐 개발 제품 핸드크리너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