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중딩영화제’ 내달 7일까지 공모

14~16세 청소년·자유주제 영상 작품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가 내달 7일까지 ‘2020 중딩영화제’ 공모전 참여 작품을 모집한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가 미디어·방송 분야 꿈나무 발굴을 위한 ‘2020 중딩영화제’ 공모전을 열고 내달 7일까지 참여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주최하고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전라남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학교미디어교육의 사례와 트렌드를 공유하고 중학생들의 창작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열린 전국 유일의 중학생 영화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청소년 감독으로서의 데뷔무대는 물론 다양한 학교미디어교육의 사례와 진로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청소년 소통의 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작품 접수는 ▲일반 분야 (3분 이상 20분 내외)와 ▲단편 분야 (30초 이상 1분 내외)로 구분해 자유 주제의 동영상 콘텐츠와 참가신청서를 12월 7일까지 이메일(gjc@kcmf.or.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를 통해 모집된 작품의 최종 심사 결과는 12월 16일 오후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올해 대회의 시상규모는 대상에 방송통신위원장상(1팀), 최우수상에 광주광역시교육감상(2팀)과 전라남도교육감상(2팀)이, 우수상에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상(4팀), 단편상에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장상(4팀)이 수여되며 총 400만원 상당의 부상도 마련된다.

또한 시상식은 오는 12월 23일 광주센터 및 학교 현장 등에서 다원 생중계로 진행된다. 학교미디어교육 우수 사례 등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진다. 이날 행사는 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공모 접수 또는 영화제 관련 기타 문의는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시청자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민섭 기자 s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