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광주전남 지역본부, 백년기업 포럼 창립

차세대 경영인 네트워크 협의체

지역 고용창출 활성화 도움 기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북구청이 산업단지의 새로운 백년을 준비하기 위해 산업단지 입주기업 차세대 경영인들로 구성된 ‘백년기업포럼’을 창립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 지역본부 제공


국가산업의 근간인 산업단지에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가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과 광주시 북구청이 손을 맞잡았다.

26일 산단공 광주전남지역본부에 따르면 최근 북구청과 산업단지의 새로운 백년을 준비하기 위해 산업단지 입주기업 차세대 경영인들로 구성된 ‘백년기업포럼’을 창립했다.

백년기업포럼은 광주지역 최대의 산학연 네트워크인 산업단지 클러스터사업을 통해 탄생한 차세대 경영인 네트워크 협의체다.

산단측은 이번 포럼이 R&D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기업가 정신 함양과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창출로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백년기업포럼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차세대 경영인간의 협력·동반성장을 통해 지역산업의 정통을 이어가고 기업 애로 해결 등을 통해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동반성장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부사업으로는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마케팅전략 다변화 및 경영전략 코칭, 각종 세무 및 노무관련 애로해결을 위한 전문가 지원 등이 있다. 산단공은 관련 전문가를 활용한 컨설팅 사업인 기업성장지원단과 연계해 산업단지내 입주한 기업이 성장해 나갈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김다란 기자 kd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