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수원, 직무강사 역량 강화 연수

14~16일 교육청 공무원 대상

광주교육연수원의 시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직무강사 역량 강화 과정’ 연수 장면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교육연수원은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 동안 직무 분야 강의를 담당하는 시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24명을 대상으로 ‘직무강사 역량 강화 과정’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직무 분야 강사들이 교육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교육연수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 간 거리두기 유지와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발열 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연수를 진행한다.

연수는 시교육청 사무관과 직무 분야 강사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강의 기법 클리닉, 프레젠테이션 기법, 교수매체의 선택과 활용, 효과적인 교수 전략, 줌(Zoom)의 이해와 실습, 유튜브&밴드 라이브의 이해와 실습, 사례 중심으로 살펴보는 온라인 도구 활용법 등 직무 분야 강사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실시된다.

한홍규 광주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시교육청 사무관과 직무 분야 강사들이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Zoom 활용 실시간 온라인 교육 방법을 익히고, 자신만의 강의 비법과 강의 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