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교육 확대
광주상의.
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선)는 30일 올해는 코로나19로 기존의 집체 교육에 비대면 교육을 병행해 확대 운영했다고 밝혔다.

광주상의는 지난해까지 일반교육은 세무·회계 8과정, 인사·노무 9과정 등 25회, 순회교육은 총 67회 실시해 3천600여명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지역기업의 인적 경쟁력 강화에 노력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체교육은 총 15개 교육과정, 순회교육은 57회로 축소해 2천200여명의 근로자가 교육을 수료했다.

특히 집체교육 중 기업현장 일선에서 꼭 필요한‘인사노무관리의 핵심쟁점’과 ‘계정과목별 지출증명서류와 회계,세무처리 실무’ 2개 과정은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해 110여명의 근로자가 교육을 마쳤다.

상의는 비대면 교육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자 9월부터 에듀에이컴퍼니와 온라인 법정 의무교육 5개 과정을 개설해 무료로 19개사, 2천200여명의 근로자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했다.

광주상의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고자 온라인 교육과정을 적기에 신설해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현장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인적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강조병 광주상의 회원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방식의 비대면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온라인 교육과정 확대를 통해 기업체 임직원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