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빛가람 혁신도시
"설 맞아 760억원 농축산물 소비쿠폰 풀린다"

“설 맞아 760억원 농축산물 소비쿠폰 풀린다”
농식품부·aT, 소비촉진사업 유통사 공모
28일부터 추진…내수경기 활성화 도모

760억원 소비쿠폰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국산 농축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고자 760억원 규모의 소비쿠폰사업에 참가할 유통사를 공모한다. 사진은 소비쿠폰사업 포스터.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경기를 살리고 국산 농축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고자 760억원 규모의 소비쿠폰사업에 참가할 유통사를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대형마트, 민간 온라인쇼핑몰, 직거래매장·생협, 전통시장, 중소마트, 지자체 및 공공기관 쇼핑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사 등이다. 본격적인 소비쿠폰 사업은 오는 설명절 대목에 맞춰 이달 28일부터 추진된다.

소비자들은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에서 발급받은 소비쿠폰으로 국내산 신선농축산물을 구매할 경우 현장에서 최대 1만 원까지 2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전통시장·직거래장터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30%를 상품권으로 돌려받는다.

이번 행사는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뿐 아니라 대형마트는 물론 민간 온라인 유통사도 포함해 소비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aT 오정규 유통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불황을 이겨내기 위해 연초부터 시작되는 뜻깊은 행사이다”며 “많은 유통사가 참가해 내수경기 활성화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와 바로정보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 접수 마감은 오는 18일 오후 1시(로컬푸드직매장·친환경매장은 24시)이며 선정평가를 거쳐 22일에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중·서부 취재본부/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