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람들
김윤세 호남직업전문학교 이사장, 광주고려인마을 후원금 전달
김윤세 호남직업전문학교 이사장, 광주고려인마을 후원금 전달

김윤세
광주고려인마을은 지난 12일 김윤세 호남직업전문학교 이사장이 광주이주 고려인동포들의 안정된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광주고려인마을을 방문한 김윤세 이사장은 박용수 고려인동행위원장과 신조야 고려인마을 대표를 만나 광주이주 고려인동포들의 고단한 삶을 안아 준 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한뒤 주민들의 근황도 청취했다.

이에 신조야 대표는 “특별한 관심을 갖고 매년 후원금을 전달해 주고 기술교육지원을 실시해 준 김윤세 이사장에게 감사하다” 고 말했다.

현재 많은 광주이주 고려인동포들이 호남직업전문학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기술을 연마해 광주지역 산업현장에서 일할 기회를 얻고 있다.

그동안 방문취업비자(H-2)로 입국한 고려인동포들은 3년이 지나면 출신국으로 돌아가 비자를 받아 돌아와야 하는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이런 어려움을 인지한 정부가 지난해 법률을 개정해 한국어 구사력이 전무한 고려인동포들의 필기시험을 면제하고, 건설 분야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에 고려인마을은 호남직업전문학교와 협약을 체결한 후 상호지원에 나서자 광주이주 고려인동포 수백 명이 국가기술자격을 획득해 재외동포비자(F-4)를 받아 체류문제를 해결하게 됐다. /김다란 기자 kdr@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