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전남대 ‘수산해양대상’ 제정

전남대 ‘수산해양대상’ 제정
수산해양분야 활성화…학술·공로 부문

210203 수산해양대 실습선(사진)
전남대 수산해양대 실습선 /전남대 제공

전남대학교가 수산해양분야 활성화에 기여한 연구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수산해양대상’을 수여하기로 하고 후보자 접수에 나섰다.

8일 전남대에 따르면 전남대 수산해양대학은 수산해양분야 발전에 기여한 학술 및 연구자에게는 학술상을, 수산해양대학 활성화에 공로가 있는 사람에게는 공로상을 각각 주기로 했다.

후보 접수는 이날부터 4월 8일까지다. 추천서와 공적조서 및 공적요약서, 증빙자료를 전남대 수산해양대학에 제출하면으로 된다. 직접 방문은 물론 우편, 이메일 접수도 가능하다.

학술상은 전남대 수산해양대학에 3년 이상 재직한 교원을 대상으로 최근 3년 이내 학술논문, 특허 등 연구업적을 제출하면 된다. 공로상은 수산해양발전에 기여한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김태호 수산해양대학장은 “전남대 여수캠퍼스는 수산해양 분야 100년의 역사를 가진 특성화된 대학”이라며 “연구자의 자긍심 고취와 일반인들의 수산해양대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그동안 해당분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오신 분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수산해양대상을 제정했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