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강진
강진군, 스마트슈퍼 참여자 모집

강진군, 스마트슈퍼 참여자 모집
무인계산대 등 장비 지원
오는 26일까지 신청·접수

강진
스마트슈퍼 육성사업 홍보 포스터.

전남 강진군은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은 일반 슈퍼에 출입 인증장치, 무인 계산대 등 무인 운영에 필요한 기술과 장비 도입을 지원하는것을 골자로 한다.

지원대상은 ‘매출규모 및 상시근로자 규모’가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하고, 공용면적을 제외한 점포 매장 면적이 165㎡ 미만이어야 한다.

또 한국표준산업분류상 기타 음식료품 위주 종합소매업에 해당하는 점포여야 한다. 직영점형 체인사업 및 프랜차이즈형 체인사업에 해당하는 점포는 제외다.

강진군은 희망 점포의 신청을 받아 현장평가 등을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스마트슈퍼에 필요한 기술 및 장비 도입 비용 일부를 지원할 방침이다.

스마트슈퍼는 무인 점포로 24시간 운영가능하다.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야간 매출 발생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또 점주의 노동시간 단축으로 여유있는 삶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비대면 소비를 통해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접촉을 꺼리는 고객의 욕구도 만족시키는 효과가 있다.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에 대한 문의는 강진군 일자리창출과 일자리경제팀으로 하면 된다.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봉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