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온라인 강의 통해 산학연 강화
목포해양대 대학생 대상
6월까지 ‘전력IT 개론’ 강의

한전KDN이 올해 목포해양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력IT 개론’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사진은 온라인 강의 시연 모습. /한전KDN 제공

한전KDN은 전남 지역 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력IT인재 육성을 위한 ‘전력IT 개론’ 강의를 진행한다.

한전KDN에 따르면 현장 실습과 강연으로 시행되던 ‘전력IT 개론’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전KDN이 올해 진행하는 전력IT 개론은 오는 6월까지 3개월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목포해양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력거래, 송변전, 전력거래, 정보보안 등 전력IT 전반의 8개 주제로 10년 이상 실무 경험이 있는 한전KDN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강의를 진행한다. 한전KDN과 목포해양대학교는 2015년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상호 간 교육 및 산업협력 체계를 구축해 교수와 학생들의 현장 연수와 연구 지원 등 지식 교류 네트워크를 통한 전력IT인재 육성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 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전력IT개론 강의가 재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지역인재 육성 및 전력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희망 대학생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추진하여 공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충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중소기업과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턴십 시행과 대학생 홍보대사, SW경진대회 등 다양한 교육 및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는 교육부를 통해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을 받았다.
중·서부취재본부/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