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에너지절약·소비자교육 업무협약
대한적협회와 공동추진
합리적 에너지 사용 유도

한국전력과 대한전기협회는 ‘에너지절약 및 소비자교육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전 제공

한국전력은 대한전기협회와‘에너지절약 및 소비자교육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22일 한전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기의 가치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전환 및 행동 변화를 유도해 합리적 전기사용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조성하는데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협약식에는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과 김동수 대한전기협회 상근부회장이 참석했다.

구체적 협약내용에는 ▲전기 소비자 대상 온·오프라인 맞춤형 에너지 교육 시행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유도를 위한 대국민 에너지절약 캠페인 공동 추진 ▲전기의 가치 교육·홍보를 통한 소비자 행동변화 유도 상호 협력 ▲각종 협력사업 추진을 통한 에너지 효율향상 등이 있다.

양 기관은 협약한 사항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시로 교환·협력하고, 신규 협력분야도 지속 발굴하여 국민의 합리적 에너지 사용 유도를 통한 탄소중립 달성에 지속적으로 협력한다.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은 “한전은 지속가능한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이번 대한전기협회와의 협업으로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중·서부취재본부/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