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경찰, ‘광양시장 투기 의혹’ 집무실 등 압수수색

총무과·도로과 등 주요 부서 3시간여 압수수색

경찰, 부동산 투기 관련 혐의 입증에 집중

전남경찰청 소속 경찰관이 광양시청 전산실에 압수수색을 마치고 다른 부서로 이동하고 있다./최연수 기자
최근 부동산 이해충돌 의혹 등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정현복 광양시장과 관련해 광양시청을 13일 압수수색하면서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남경찰청 반부패수사 2대 소속 경찰관 17명이 이날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 동안 각종 의혹을 받고 있는 총무과, 도로과, 전산실, 정보통신과 등 해당 부서를 전격적으로 압수수색을 했다.

또한 정 시장의 집무실과 관사, 차량에 대한 압수수색도 벌이면서 혐의 입증에 나섰다.

특히 경찰은 그 동안 언론 등을 통해 제기된 여러 의혹 들 가운데 최근 LH사태와 관련해 부동산 투기에 대해 집중적으로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정 시장은 자신과 가족의 땅에 도로를 개설해 이해 충돌 논란이 일면서 경찰에 고발장이 접수됐다. 이어 가족 문중묘 인근 도로 개발됐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특혜 시비에 휘말렸다.

게다가 지난 2일에는 정 시장이 친인척과 측근의 가족 등을 광양시 공무직이나 청원경찰로 특혜 채용했다는 고발장도 경찰에 접수됐다.

여기에다 광양시 부시장으로 재직 중이던 2008년 문중묘 일대에 주차장 3곳을 불법 조성했다는 고발장도 추가로 접수되는 등 정 시장에 대한 의혹이 잇따라 제기됐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 “기존 조사 내용과 압수수색을 통해 얻은 자료 등을 종합해 혐의를 입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정 시장은 앞서 두 차례 입장문을 통해 “부동산 논란과 관련해 법적 책임을 질 일이 발생한다면 즉시 시장직에서 물러나겠다”며 각종 의혹을 부인했다. 또한 논란이 된 일부 토지를 매각해 전액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동부취재본부/최연수 기자 karma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