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이신범 의원이 7일 기자회견에서 중앙일보 문일현 기자와 전화통화를 한 상대라고 지목한 청와대 비서관들은 “이 의원의 주장이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관련기사 2면>
청와대 김모 정책 2비서관은 “문 기자와는 일면식도 없는 사이이며 청와대 비서관으로 오기 전이건 후이건 문 기자와 통화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또 고모 기획조정비서관도 “이 의원이 밝힌 날짜에 문 기자와 통화하지 않았다”면서 “다만 정확한 날짜는 모르겠으나 (언론대책문건 사건 이전에) 회의를 하고 있는데 중국에서 ‘급한 전화’가 왔다는 전갈을 받고 회의 참석자들이 다 지켜보는 가운데 문 기자와 통화를 했으나 (고교동문으로서) 간단한 안부전화였다”고 말했다.
국민회의도 이날 ‘중앙일보 문일현 기자가 최근까지 청와대비서진 및 여권핵심실세들과 수시로 통화했다’는 한나라당 이신범 의원의 주장에 대해 “근거도 없는 허위주장”이라고 반박했다.
박홍엽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이 의원과 구범회 두 사람이 베이징을 다녀와서 또다시 근거도 없는 허위주장을 내놓았다”면서 “출처도 불분명한 통화내역을 갖고 마치 커다란 정치적 의혹이 있는 것처럼 부풀리는 것은 제 2의 정형근식 정치공작”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이 의원의 주장은 대통령과 대통령 주변의 사람들에게 흠집을 내려는 저의로 밖에 볼수 없다”면서 “감청권한도 갖고 있지않은 이 의원은 어떻게 통화내역 자료를 입수했는지, 정 의원처럼 돈을 주고 샀는지, 이도준 기자처럼 어디서 훔쳤는지 입수경위와 출처를 밝히라”고 촉구했다./연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