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력없는 가정 위한 포럼
광주시 여성발전센터(조점순)가 가정폭력으로 학대받는 가족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제6회 폭력없는 가정을 위한 포럼을 갖는다.
‘가정폭력 예방·치료의 실태와 효과’를 주제로 오는 20일 오후 여성발전센터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사회복지관련기관 종사자, 일반인 등 250여명이 참석, 열띤 토론을 벌이게 된다.
특히 신만식 성요한병원 정신과전문의를 비롯, 정상양 광주대 사회복지학부 교수, 김은영 광주시 아동학대예방센터소장, 고송주 여성발전센터 상담실장 등이 토론을 통해 가정폭력 예방과 치료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 (사)광주여성장애인연대는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10시간동안 광주여성장애인종합지원센터에서 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를 개최한다. 이날 바자회에는 농수산물과 공산품, 수공예품, 먹거리 판매는 물론 여성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작품 전시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문의, 676-2305)
▲ 전남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장용환)은 6일 오후 2시부터 3시간동안 복지관 문화관람실에서 ‘정신지체의 성’ 주제로 성교육을 실시한다.
장애인들에게 성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성 재활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는 이날 교육에는 장 비 엠마우스복지관 기획실장이 강사로 초청돼 강의를 하게 된다. 복지관 치료실 이용 아동이나 부모, 전남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나 교육에 관심있는 도민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문의, 061-332-4229)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