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회의 한화갑 총장과 김옥두 총재비서실장은 8일 한나라당 이신범 의원이 문일현 기자의 통화대상자로 이들의 이름을 거명한데 대해 “문 기자와 통화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한 총장은 “이 의원이 주장한 지난달 19일 문 기자와 통화한 적이 없다”고 밝히고 “다만 문 기자쪽에서 일방적으로 전화한 것이야 어떻게 알겠느냐”면서 “문 기자가 실제로 전화를 해왔는지 사무실 기록을 찾아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한 총장은 또 ‘언론대책문건’ 파문이후 문 기자와의 통화 여부에 대해 “문건 폭로가 난 뒤인 지난달 26일 신라호텔에서 있은 아·태민주지도자회의에서 이종찬 부총재를 만났을때, 이 부총재가 ‘문건은 문 기자가 보낸 것이다’라고 말해 그 사실을 당에 알려준 뒤 ‘문 기자가 왜 문건을 보냈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중앙일보에 문 기자의 전화번호를 알아보도록 비서에게 지시, 10월27일 비서가 전해준 휴대폰으로 문 기자와 통화를 시도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옥두 총재비서실장도 “문 기자와 통화하지 않았으며, 특히 내 사무실의 경우 전화가 오면 반드시 통화자의 이름을 적어두는데 전화가 온 기록도 없다”고 말했다.
김 실장은 “따라서 문 기자가 이름을 밝히지 않고 본인에게 전화를 한 뒤 본인이 없자 전화를 끊은 것 아닌가 생각된다”면서 “설사 통화를 했다고 해도 기자와 안부전화 정도는 할 수 있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연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