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도와 안나 개미꽃동산 사랑의 식당서
소외계층 위해 삼계탕 600명분 나눠줘

 

바르게살기운동 광주시협의회는 12일 남구 사직동 사회복지법인 분도와 안나 개미꽃동산 사랑의 식당을 방문, 취약계층과 홀로사는 노인들을 위한 급식꾸러미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소외계층을 위한 희망나눔실천운동으로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삼계탕과 과일 등 폭염 극복 건강식 600여명분을 나눠줬다.

바르게살기운동 광주시협의회는 지난해에도 코로나19로 현장 무료배식봉사가 어려워지자 도시락 배식봉사로 대체했으며, 회원들이 모은 성금으로 전염병 예방을 위한 ‘식기 소독고’와 마스크 3천매를 기증했다.

구제길 바르게살기운동 광주시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내시길 바란다”면서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광주시협의회는 ‘국민행복지킴이’로서 선진시민의식실천운동과 나라사랑 태극기사랑운동, 이웃사랑지역사랑운동 등 지역공동체 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코로나19 근절을 위해 5개구협의회와 각 동위원회별로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