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남평읍, 실개천 정화활동 진행

나주시 남평읍 기관·사회단체 회원들이 최근 ‘클린 남평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남평초교 뒤편 실개천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 남평읍 기관·사회(봉사)단체 회원들이 최근 ‘클린 남평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남평초교 뒤편 실개천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주민들의 산책 코스로 이용되고 있는 실개천 구간은 최근 집중호우로 인근 하천에서 떠밀려온 쓰레기들이 곳곳에 널려있고 풀이 무성하게 자라 미관, 통행 상 불편이 이어져왔다.

이를 위해 지난 25일 남평읍 우리동네히어로, 방범대, 의용소방대, (사)청소년선도위원회나주시지부 회원 40여명은 주말을 반납한 채 실개천 주변 풀베기, 갈대 제거, 쓰레기 수거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정화활동에 참가한 한 봉사단체 회원은 “내 고장을 내가 지킨다는 생각으로 이번 활동에 참가했다”며 “쓰레기가 가득하던 실개천이 깨끗해진 것 같아 마음이 편해졌다”며 소감을 전했다.

신병철 남평읍장은 “땡볕 더위 속에서도 쾌적한 마을 경관 조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해주신 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봉사단체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주민 불편 해소와 깨끗한 남평을 조성해가겠다”고 말했다.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