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등 민관 협력 눈길

 

나주시 봉황면 지역사회단체가 봉사활동을 통해 생활취약가구 주택 환경 정비에 힘을 모으며 이웃에 희망을 전했다.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 봉황면 지역사회단체가 생활취약가구 주택 환경 정비에 힘을 모으며 이웃에 희망을 전했다.

면은 31일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니어정리컨설턴트와 나주시 드림스타트팀,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관내 덕곡리 소재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 주택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봉사 대상 가구는 경제적 여건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투석치료, 만성질환으로 부부 모두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주택 관리가 어려운 실정이었다.

봉사자들은 취약가구 사례조사를 통해 발굴한 지원 대상자의 주택 내외부 쓰레기 수거와 정리정돈, 방역소독 등에 구슬땀을 흘렸다.

환경 정비를 받은 지원 대상자는 “건강 악화와 막막한 경제 여건으로 주거 생활에 지장이 컸는데 도움의 손길로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며 “모든 분들이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봉황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주민자치 활성화사업으로 공급자 중심의지원에서 벗어나 지역특성 및 수요자 욕구에 맞는 취약가구 맞춤형 공공·민간 서비스 연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손민식 봉황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남다른 관심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각 단체 위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