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교통사고 예방효과 기대

 

나주경찰서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통학버스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나주경찰서 제공

전남 나주경찰서가 최근 전남도 창의융합교육원 대강당에서 개학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나주시 교육청 협업, 나주지역 공립학교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 대상 어린이 통학버스 교통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참석자 체온체크, 사회적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추진됐으며 최근 개정 시행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수칙을 중점적으로 실제 사고사례 자료를 활용, 사고원인 분석을 통한 예방교육과 통학버스 운전자의 위험예측 방어운전의 중요성·동승 보호자의 역할과 필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최근 관내에서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최근 대면 편취 보이스피싱 사기사례 및 신고요령 등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함께 병행 진행했다.

김선우 나주경찰서장은 “어린이 통학버스의 특성상 교통사고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어린이 통학버스 교통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하였으며 이번 어린이 통학버스 교육을 시작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 점검·개선, 홍보활동 등을 통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