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공직자 임용식 개최

 

나주시가 최근 신규 공직자 임용식과 기초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가 신규 임용된 공직자들을 맞이한다.

시는 최근 문화예술회관에서 신규 공직자 임용식과 기초 소양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임용된 새내기 직원은 총 35명으로 행정 18명, 세무·지적 각 3명, 사회복지 6명, 건축 2명, 일반농업·식품위생 각 1명이 공직사회 첫 발을 내딛었다.

임용식은 마스크 착용, 좌석 간 거리두기 등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 신규 직원들의 가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감사편지 낭독, 장미꽃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강인규 나주시장과 국·소장 등 간부공무원 등도 새내기 공직자의 새로운 앞날을 함께 축하했다.

시는 이날 임용식과 더불어 ‘청렴·친절’, ‘공문서 작성 및 기록물 관리’, ‘전산 교육’등 기초 직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후 선배 공직자와의 ‘1:1멘토-멘티 소통 교육’을 통해 공직 생활 적응을 도울 계획이다.

강인규 시장은 “국가와 지역을 위해 일하는 봉사자라는 사명을 갖고 나 자신보다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애민정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타의 모범이 돼야 한다”며 “오늘 임용장을 받으며 다짐했던 초심을 잊지 말고 깨어있는 공직자로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