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모습 담은 사진전·성과공유

㈜블루밍온이 청년 동호회와 함께 중흥동 주민들의 모습과 삶을 사진에 담는 ‘중흥동 주민(ZOOM-IN)들’ 프로젝트 진행 모습.

㈜블루밍온은 지역문화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 2021 생활문화동호회 ‘중흥동 주민(ZOOM-IN)들’ 프로젝트 성과 공유 및 전시회를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광주 북구 상생상가 1층에서 개최한다.

‘중흥동 주민(ZOOM-IN)들’ 프로젝트는 중흥동에 입주한 ㈜블루밍온이 청년 동호회와 함께 중흥동 주민들의 모습과 삶을 사진에 담으며 지역에 활기와 생기를 불어넣고 지역을 활성화 하기 위한 사업이다.

㈜블루밍온은 이번 전시회에서 ‘지역과 상생하는 디자인 기업’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대학청년동호회 4곳과 함께 ‘오월첫동네의 청춘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북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협의체, 중흥동 지역 내 아동센터, 경로당 등에서 청년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주민 25명의 모습을 담아 선보인다.

전시와 성과공유는 청년들과 지역민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블루밍온측은 “사회공헌활동인 골목:온(ON) 프로젝트 중 이번 ‘2021 생활문화동호회 중흥동 주민들’ 프로젝트를 통해 공동체간의 따뜻한 연결이 시작된 것 같다”며 “지역 활성화를 위해서 청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게 된 계기가 되어 청년기업으로써 지역 내 영향력을 더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