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SSG, 2월 1일, 다른 팀들은 3일부터
3월 12일부터 팀당 16경기 시범 경기 예정

KIA 타이거즈 선수들이 훈련하고 있는 모습. /KIA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올해도 2년 연속 국내에 스프링캠프를 차리고 시즌 개막을 대비한다.

지난해 11월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 단계 때 잠시 국외 전지 훈련을 검토했던 일부 구단도 오미크론 변이가 전 세계로 확산함에 따라 국내로 유턴했다.

각 구단은 훈련지를 확정하고 1군 스프링캠프 참가 인원 확정과 연습 경기 일정 정리 등 세부 조율만을 남긴 상태다.

KIA 타이거즈 1군 선수들은 2군 숙소가 있는 전남 함평 챌린저스필드에서, 2군 선수들은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를 사용할 예정이다.

KIA, SSG, 한화 등은 설 당일인 2월 1일부터 공식 훈련에 들어갈 예정이다. 나머지 구단은 설 연휴를 마치고 2월 3일부터 훈련에 돌입한다.

김종국 감독은 “올해 역시 코로나19 여파로 외국 전지훈련이 어려운 상황이었다”며 “작년과 마찬가지로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와 함평기아챌린저스필드 등으로 이원화를 통해서 시즌 스프링 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이어 “훈련 조건이 좋은 함평 구장을 메인 장소로 생각하고 있다. 숙소와 훈련장, 재활시설 및 경기장이 한 곳에 위치해 있어 이동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각종 시설도 구비돼 있다”며 “날씨, 기온 등 여건이 쉽진 않겠지만 함평 구장을 많이 활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선수들은 프로선수답게 철저한 자기관리로 충분히 준비된 상태에서 캠프를 시작해야 한다”며 “캠프 첫날부터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올해 시즌 개막전 최고의 몸 상태로 나설 생각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KBO 사무국은 3월 12일부터 팀당 16경기를 치르도록 시범 경기 일정을 계획했다. 각 구단은 연습 경기와 시범 경기를 합쳐 최대 20경기 이상 실전을 거친 뒤 4월 2일 정규리그를 시작한다.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