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역주, 모두 마음에 오래 남을 것”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 황대헌이 9일 오후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 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 결승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후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9일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천500m 결승에서 우승해 한국 선수단에 이번 대회 첫 금메달을 안긴 황대헌(강원도청) 선수에게 축전을 보내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압도적인 실력으로 누구도 빼앗을 수 없는 첫 금메달을 획득했다”며 “1천m의 억울함을 한방에 날려 보낸 쾌거”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평창의 ‘겁 없는 막내’가 베이징의 ‘에이스’가 됐다”면서 “탁월한 스피드와 순발력뿐만 아니라 노련한 레이스 운영이 단연 돋보였다”고 밝혔다.

이어 “쇼트트랙은 역시 대한민국이라는 것을 보여줘 정말 고맙다”며 “오늘 보여준 눈부신 역주는 우리 모두의 마음에 오래오래 남을 것”이라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선수단에도 큰 격려가 될 것”이라면서 “선수들이 남은 경기를 더욱 멋지고 늠름하게 즐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황대헌은 이날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천500m 결승에서 2분09초219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황대헌은 이날 금메달 획득으로 지난 7일 남자 1천m 준결선에서 편파 판정으로 탈락한 아픔을 씻어냈다

올림픽 데뷔전이었던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500m 은메달을 획득했던 황대헌은 베이징에서 메달색을 금빛으로 바꿨다. 서울/장여진 기자 jyj@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