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피부외과학회 심포지엄서 ‘우수상’

조선대병원 피부과 김민성 교수
조선대병원 피부과 정병훈 전공의

조선대병원 피부과 김민성 교수와 정병훈 전공의가 최근 열린 ‘2022년 제27차 대한미용피부외과학회 심포지엄’에서 포스터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20일 조선대병원에 따르면 김민성 교수팀은 ‘분할 전층 피부 이식을 통한 피부 결손 재건(Skin defect reconstruction using splitted full thickness skin graft)’이라는 주제로 포스터를 발표했다.

피부 이식이란 1차 봉합으로 닫을 수 없는 크기의 피부 및 연조직 결손이 있을 때 신체의 다른 부위에서 이식할 피부 조각을 떼어내어 결손 부위에 이식하는 수술을 말한다. 피부의 두께에 따라 ‘부분층 피부 이식’과 ‘전층 피부 이식’으로 나뉜다.

이들은 ‘분할 전층 피부 이식’에서 피부 결손을 재건한 사례들을 분석해 기존의 전층 피부 이식보다 분할 전층 피부 이식이 수술 시간 및 흉터 크기를 감소시킨다는 것을 입증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 교수는 “피부 결손 부위를 나누어 이식하는 분할 전층 피부 이식은 공여부(피부 제공 부위)를 선택함에 있어 비교적 크기에 대한 제약이 덜한다”며 “피부암 제거 후 발생한 크기가 큰 피부 결손에 대해 더 좋은 수술 경과를 얻을 수 있어 환자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