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나눔문화 활성화
성금 효율적 배분에 심혈”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광주사랑의열매) 제13대 신임회장으로 박철홍 골드클래스㈜ 회장이 취임했다.

광주사랑의열매는 30일 오후 골드클래스㈜ 본사 대강당에서 한상원 전임회장과 박철홍 신임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시장(사랑의열매 명예회장), 노동일 전남사랑의열매회장, 김선남 전남매일 대표이사 등 내외빈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취임식은 경과보고 및 활동영상, 감사·나눔패 전달, 이임사, 신임회장 약력 소개 및 취임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박 회장은 취임사에서 “사랑의열매 회장이라는 직책을 맡아 영광으로 생각하면서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임기 동안 따뜻한 나눔문화를 활성화시키고 모금된 성금의 효율적이고 공정한 배분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립된 취약계층의 소통문 역할을 다하겠다. 사랑의열매 뜻을 이어받아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광주사랑의열매가 전국의 기부문화 모범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오는 6월부터 공식업무를 시작해 오는 2025년 5월까지, 4년간 광주사랑의열매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신임 박철홍 회장은 조선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지난 2014년 아너소사이어티 18호 회원으로 가입한 후 공동모금회 운영위원으로 활동해왔다./김다란 기자 kd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