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호소문 내고 막판 투표 독려

 

18일 오후 전남 장흥통합의학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선대위 출범식.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제공

6·1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31일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이 지지호소문을 통해 “새정부의 노골적인 호남차별 행보를 견제할 강력하고 유능한 야당이 필요하다”며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김승남 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은 이날 “민주당은 지금 호남과 제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큰 어려움에 직면해있다.호남도 지금 위기”라며 “윤석열 정부는 장관과 비서관 인사에서 광주·전남 출신 인사를 배제했으며, 이번 추경 심사 과정에서 SOC 사업 예산을 대폭 삭감하는 등 호남을 노골적으로 차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와 보수 세력의 저 노골적인 호남차별 행보를 견제할 ‘강력하고 유능한 야당’이 필요한다”며 “전남도민의 힘을 보여주십시오”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또한 그는 “우리 전남 지역은 물론이고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을 비롯해 다른 지역에서 거주하고 계신 가족과 친구, 지인분들에게도 6월 1일에 꼭 투표할 수 있도록 부탁의 말씀드린다”면서 “5년 후 대선에서 꼭 승리할 수 있도록 ‘강한 정당’을 만들고, ‘강한 대통령 후보’를 만들어내겠다 . 전남에 대한 인사차별과 전남의 예산 삭감 이뤄지지 않도록 전남의 몫을 지키고, 전남도민의 목소리를 내겠다”고 밝혔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