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Z플립4 로 추정되는 기기 / 테크톡TV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4 로 추정되는 기기 / 테크톡TV

이르면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 차세대 폴더블(접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4'의 디스플레이 사진이 유출됐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테크톡TV'는 지난 12일(현지시각) 유튜브를 통해 '갤럭시Z플립4'의 디자인과 힌지, 화면주름 등이 담긴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 '테크톡TV'는 7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곳으로, 이 영상 속 제품을 '갤럭시Z플립4'라고 주장하고 있다.

영상에 공개된 '갤럭시Z플립4'는 전작과 비교해 힌지가 대폭 얇아진 것이 특징이다. 외부 디스플레이는 더 커졌고, 그동안 문제로 지적됐던 내부화면 가운데 주름은 육안으로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확실히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진입장벽으로 여겨지는 화면 중앙의 '주름 문제'를 개선하는데 성공한 것 같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고 있다.

전작‘갤럭시Z플립3’와 비교해 얇아진 경첩이 눈에 띈다. 화면이 접히는 부분의 경첩이 개선되면서 기기 두께는 더 얇아질 것으로 보인다.

앞선 외신 보도를 종합해하면 갤럭시Z플립4는 6.7인치 FHD+ 슈퍼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 120헤르츠(Hz) 주사율을 지원할 전망이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2.1인치로 전작의 1.9인치보다 다소 커질것으로 예상했다.

갤럭시Z플립4는 후면 1200만화소 메인 카메라와 12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 전면 1000만화소 셀카 카메라를 갖출 것으로 알려졌다.

배터리 용량은 이전 모델보다 400밀리암페어시(mAh) 늘어난 3700mAh로 예상된다. 유선 충전 속도는 15와트(W)에서 25W로 업그레이드된다.

색상은 '갤럭시Z폴드4'가 팬텀블랙·그린·베이지, '갤럭시Z플립4'가 그래파이트·보라퍼플·핑크골드·블루 등으로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르면 오는 8월 갤럭시Z플립4·폴드4 등 폴더블폰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며 두 제품 모두 퀄컴 최신작 '스냅드래곤 8+ 1세대'를 탑재하며 카메라 스펙, 배터리 용량 등 업그레이드가 기대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