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트 트윗
                                    일론 머스트 트윗

지난주 57조 원(440억 달러) 규모의 트위터 인수 계약 파기를 선언한 전기차 업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11일(현지시간) 트위터의 소송 제기 위협에 대해 이를 조롱하는 트윗으로 응수했다.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에 활짝 웃는 자신의 사진 4컷과 함께 설명글을 올렸다.

설명글은 순서대로 "그들(트위터 측)은 내가 트위터를 살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더니 그들은 봇(스팸 발송 자동 소프트웨어) 정보를 공개하려 하지 않았다", "이제 그들은 법정에서 내가 트위터를 사도록 강요하길 원한다", "이제 그들은 법정에서 봇 정보를 공개해야만 한다"고 돼 있다.

머스크는 지난 8일 440억달러(약 57조2천억원)에 트위터를 인수하기로 한 계약을 파기한다고 선언했다.

머스크는 트위터의 가짜 계정 현황 제공과 관련한 계약상의 의무를 트위터가 준수하지 않았고, 직원 해고 등 영업 행위 변경 사항에 대한 동의도 구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변호인단도 트위터에 가짜 계정 등 회사의 사업 실적에 중요한 정보를 제출해달라고 요청했으나 트위터가 정보 제공을 하지 않거나 거절했다고 말했다.

이어 "트위터는 인수 합의의 여러 조항에서 중대한 위반을 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트위터가 합의서에 거짓되고 오해되는 내용을 집어넣은 것으로 보인다며 계약 파기의 책임을 트위터에 돌렸다.

트위터는 머스크의 파기 선언에 반발하면서 인수 계약 이행을 강제하기 위한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발표했다.

브렛 테일러 이사회 의장은 "머스크와 합의한 가격과 조건으로 거래를 종료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며 "인수 합의를 강제하기 위한 법적 조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가 (소송에서) 승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머스크의 인수 파기 선언 뒤 첫 거래일인 이날 트위터의 주가는 무려 11.40% 하락한 채 장을 마쳤다.

트위터 주가는 이날 머스크가 인수하겠다고 제안한 주당 54.20달러의 60.2%에 불과한 32.65달러에 마감했다.

테슬라의 주가도 6.55% 내려간 703.03달러로 장을 종료하며 700달러 선을 가까스로 지켰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