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육아나눔터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오전 서울 구로구 가족센터를 방문, 공동육아나눔터에서 공동 육아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아이들과 함께 그림동화책을 보며 대화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아이들은 세계 인류의 미래 이끌어갈 소중한 자산이다. 국가가 큰 책임을 가지고 일을 해야 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시 구로구 가족센터를 방문, “어머니하고 또 어린 아이들이 함께 모여서 동화책도 읽고 여러 가지 배우는 유학원과는 다른 나눔터도 봤다”면서 “중국이나 베트남에서 중도 이전한 중학생들이 우리 한국어를 배우는 모습도 봤다. 이 아이들이 우리나라에, 또 세계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갈 정말 소중한 우리의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국적이 어디 있냐와 상관없고 우리 한국과 세계의 모두 중요한 자산”이라며 “그렇기 때문에 이 아이들을 우리가 키워나가는데 있어서 또 부모가 역할을 다하기 어려운 부분들은 부모를 도와드리고 해서 국가가 정말 큰 책임을 가지고 일을 해야 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실제 이런 정책들이 현장에서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현장을 인지하기 때문에 이렇게 다니면서 직접 피부로 느끼고 또 이런 시설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이런 점이 좋았고 이런 점은 좀 불편해서 고쳤으면 좋겠다든지, 또는 이런 지원을 국가가 해주면 좋겠다든지 하는 부분들이 있다”면서 “지원센터가 아이들이나 부모님이라고 하는 그 아이와 부모의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고, 하나의 가정을 타깃으로 해서 도운다는 게 참 의미 있고 훌륭한 방향이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은 “아이가 잘 되려면 가장 개인적인 과정이 돌아가야 되고 과정이 잘 돌아가려면 부모님들의 어려운 점들이 해결돼야 된다”며 “이 가족과 가정이라는 것을 정책 타깃으로 삼아서 이렇게 하는 거 보니까 참 이게 국가 예산이나 이런 지원이 현장에서 그래도 제대로 방향을 잡아서 운영이 되고 있구나 하는 거를 느꼈다”고 덧붙였다. 서울/장여진 기자 jyj@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