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정책기획수석의 명칭이 ‘국정기획수석’으로 개편된다.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은 12일 대통령실 세부 조정과 관련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부대변인에 따르면 기존 기획비서관은 ‘국정기획비서관’으로, 연설기록비서관을 ‘국정메시지비서관’으로 각각 명칭이 바뀐다.

기존 홍보수석 산하에 있던 국정홍보비서관은 국정기획수석 밑으로 옮긴다.

이에 따라 국정기획수석 밑에는 국정기획비서관, 국정과제비서관, 국정홍보비서관, 국정메시지비서관을 두게 된다.

이 부대변인은 “정책기획수석을 국정기획수석으로 바꾸고, 국정홍보비서관을 국정기획수석 산하로 옮긴 것은 지난 취임 100일을 계기로 국정운영 기조와 국정과제 목표가 기획 단계에서부터 정부 전 부처로 원활하게 전파되고, 상호 긴밀한 소통 속에 이행돼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정 기획부터 공보까지 국정과제를 통합, 조정함으로써 윤석열 정부의 국정 청사진이 국민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홍보수석실 산하 국민소통관장은 ‘대외협력비서관’으로, 디지털소통비서관은 ‘뉴미디어비서관’으로 각각 명칭을 바뀐다.

홍보수석 밑에는 홍보기획비서관, 대변인, 해외홍보비서관, 대외협력비서관, 뉴미디어비서관을 두게된다.

그는 “국민소통관장을 대외협력비서관으로 명칭을 바꾼 것은 출입기자분들을 포함해 언론과의 소통 및 협력을 강화하고,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대통령실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면서 “개편안은 내일(9/13)자로 실시된다”고 덧붙였다. 서울/장여진 기자 jyj@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