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자 복지·민생 현장 행보 이어가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충남 아산시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인 희망디딤돌 충남센터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자립준비청년들이 혼자라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국가가 청년들을 보듬고 돕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을 방문,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생활관을 둘러보고, 자립준비청년과 전담기관 관계자, 종교·기업·대학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최근의 가슴 아픈 일들에 마음이 무겁고 무한한 책임을 느낀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국가의 책임을 강조하면서 “정부와 민간이 함께 힘을 모으면 그 효과가 더욱 커질 수 있다”며 “정부와 대학, 종교계, 기업 등의 멘토링이나 컨설팅 등 협력 강화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여기에 와서 보니까 이렇게 기업에서 이런 좋은 일을 하고 계신다”면서 “또 종교단체와 학교에서도 이렇게 관심을 갖고 애써 주시는 것을 보고 정부의 대표자로서 부끄러운 마음”이라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도 아무리 경제 여건이 어려워서 긴축 재정을 한다고 하더라도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쓸 돈은 써가면서 우리 청년들의 미래 준비를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통령실 관계자도 “이번 방문은 대통령이 직접 자립준비청년들을 만나 정부의 자립지원 정책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청년들을 챙기겠다는 약자 복지, 민생 현장 행보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그는 “윤 대통령은 광복절 경축사 등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국가의 책임과 관심을 지속 강조해 왔다”면서 “특히 지난 달 29일에는 관계 부처에 ‘부모의 심정으로 자립준비청년들의 학업, 취업, 주거 등을 챙길 것’을 주문한 바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삼성전자, 한국종교계사회복지협의회, 청운대학교 관계자도 함께 참석, 자립준비청년들에 대한 각 분야의 지원 방안도 논의했다. 서울/장여진 기자 jyj@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