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제3회 인천광역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이 오는 29일 치러진다.

올해 2022년도 제3회 인천시 지방 공무원 행정 7급 임용시험은 오는 29일 토요일 10시부터 11시40분까지 실시한다.

수의 7급공무원, 농촌지도사, 등 9급 경력경쟁 기술계 고졸 임용시험, 학예연구사 등 연구사 시험 시간은 10시부터 11시까지다.

시험 응시자들은 시험 시작 40분전(9시20분)까지 입실을 완료하여 소지품 검사 등을 마쳐야한다.

인천시에 따르면 이번 3회 지방공무원시험은 구월중학교를 비롯 만수중학교,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 신흥여자중학교 등 4곳에서 치러진다.

시험 응시자들은 시험직류별 응시번호별 시험장소를 확인하고 교통편 등을 미리 확인하는것이 좋겠다. 

인천시는 29일 시험 종료와 함께 필기시험 정답가안을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에 공개(인사혁신처 위탁 출제 시험 과목, 7급 지도직, 9급 기술계 고졸)하고 11월1일 18시까지 이의제기 기간을 거친 후 11월7일 최종 정답을 공개한다.

인천시 지방공무원 필기시험 성적 점수는 11월 11일~14일까지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에 사전 공개된다.

성적 이의신청 기간은 11월14일 18시까지 가능하다.

제3회 인천시 지방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는 11월17일 인천시청 홈페이지 및 지방자치단체 인터넷 원서접수센터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가산점 특전을 받고자하는 응시자는 필기시험 전일까지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 홈페이지에 등록을 마쳐야 한다.

수험생은 시험장 입장시 반드시 본인 확인을 위해 응시표와 공공기관이 발행한 신분증을 소지해야 한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중 하나여야하며 모바일 신분증은 인정되지 않는다. 또한 공무원증, 학생증, 자격수첩, 주민등록번호가 없는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등은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으므로 신분증 미지참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 부정행위로 적발될경우 5년간 공무원 임용시험 응시자격 정지 처분을 받을수 있다.

제3회 인천 지방공무원 시험관련 문의는 인천광역시 인재채용팀에 문의할수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