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각급 학교에 모바일 알림장 개선 권고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남도일보 자료사진

광주지역 일선학교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모바일 알림장’에 학습지나 학원 등 사교육 광고를 무분별하게 게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광주시교육청이 모바일 알림장 사용 현황에 대한 전수조사를 벌이고 각급 학교에 개선을 권고했다.

26일 시교육청과 학벌없는 사회를 위한 시민모임에 따르면 모바일 알림장 사용 현황을 전수조사한 결과 유료 모바일 알림장(학교 구매)을 사용하는 초등학교는 125개교(81.7%)로 파악됐다.

학급 담임교사의 판단으로 무료 모바일 알림장을 사용하는 학급은 초등학교 4천15학급 중 941학급(23.4%)으로 조사됐다.

또 유치원은 270개원 중 38개원(14%)이 유료 모바일 알림장을, 500학급(40%)에서 무료 모바일 알림장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학벌없는 사회를 위한 시민모임은 “민간업자인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운영자를 규제하기 힘들지만, 학교 공익을 위한 서비스인 만큼 교육의 공공성을 거스르지 않도록 시교육청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면서 “강원·제주교육청의 경우 모바일 알림장 운영업체와 협약을 통해 사교육 광고를 일절 게재하지 못하도록 조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대해 시교육청은 “전수조사를 통해 실태를 파악했으며 무료로 운영되는 모바일 알림장에 사교육 광고들이 무분별하게 게시돼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각급 학교에 공문을 발송해 사교육·생필품 등 상업적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권고했다”고 말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