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철 군수 “진심으로 축하,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이상철 곡성군수가 100세를 맞이한 고령 주민에게 대통령 축하 서한과 함께 청려장·장수 기념 선물을 전달했다./곡성군 제공

전남 곡성군은 100세를 맞이한 고령 주민 4명에게 대통령 축하 서한과 함께 청려장·장수 기념 선물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대통령 서한에는 “100세를 축하하며 건강한 노후 생활을 보내기 바란다”라는 문구가 적혀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려장은 ‘명아주의 잎이 푸른색’을 띄고 있어 붙여진 이름으로 100세 주민들에게 건강과 장수를 상징하는 명아주 풀로 만든 가볍고 단단한 지팡이가 전달됐다.

정부에서는 1992년부터 해마다 노인의 날이 되면 100세가 되는 노인들에게 장수를 축하하는 의미에서 청려장을 선물로 전달하고 있다.

이들 100세 주민 4명은 1922년에 태어나 현재까지 가족의 돌봄과 요양시설 등에서 생활하고 있다. 또 곡성지역 100세 이상 주민은 이들 포함해 10명이 생존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달식에 참여한 이상철 곡성군수는 “건강한 모습으로 100세를 맞이하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3대 거주 효도 가정에 효행 장려금 지급, 취약 계층 노인 목욕비 지원, 고령자의 여가 활동을 위한 경로당 활성화 물품 지원 등 다양한 노인 복지 정책을 펼치고 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