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번에 이어 666-1번 시내버스도 교내 진입
전남대 후문 개방 시간 연장…주말도 개방

 

16일 오전 전남대 여수캠퍼스에서 여수 시내버스 교내 진입을 축하하는 시승식이 열리고 있다. /전남대 제공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내로 여수 시내버스가 잇따라 연장 운행하고 있다.

전남대 여수 캠퍼스에 따르면 지난 3월 시내버스 6번의 교내 진입에 이어 666-1번도 추가로 교내를 운행하게 됐다.

전남대 여수 캠퍼스는 16일 오전 교내에서 박복재 부총장과 송하진·구민호 여수시의원, 문인기 여수시 건설교통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내버스 666-1번 시승 행사를 가졌다.

시내버스 666-1번은 고인돌공원(화장동 차고지)∼여천시외버스정류장∼여천롯데마트∼여수시청∼여천역(KTX)∼전남대 후문∼전남대 체육관∼전남대 정문∼선경아파트∼여수시외버스터미널∼진남관∼서시장∼전남대 국동 캠퍼스∼구봉시영아파트를 순환하는 노선이다.

666-1번은 3대의 시내버스가 하루 17회 운행한다.

여수 시외버스터미널과 여천 시외버스터미널, 여천역은 물론 전남대 국동 캠퍼스를 경유하는 노선으로 그동안 학생과 지역민이 시내버스 투입을 지속적으로 희망했던 노선이다.

전남대를 통해 봉계동으로 곧바로 진입할 수 있어 봉계동 지역민의 경우 기존 666번 노선보다 10~15분 정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평일에만 후문을 개방했지만 666-1번 노선 교내 진입으로 주말에도 개방한다.

시내버스 666-1번 노선 진입으로 전남대 여수 캠퍼스에는 기존 6번 시내버스와 함께 총 5대의 시내버스가 하루 30회 운행하게 된다.

시승 행사에 참석한 송 의원과 구 의원은 전남대 여수 캠퍼스 도로를 이용하는 지역민의 편의를 위해 후문을 24시간 개방할 수 있도록 대학 측이 관심을 가져달라고 부탁했다.

송 의원은 여수시의회 개원 시 시정질의 및 10분 발언 등을 통해 시내버스 교내 진입 및 후문 상시 개방을 요구해 왔다.

박복재 부총장은 시승 행사에서 “666-1번의 교내 진입으로 학생은 물론 지역민들의 교통편의가 개선되는 등 지자체와 대학 간 상생협력의 성공사례로 평가될 것이다“며 ”지자체와 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민들이 요구한 24시간 후문 개방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