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위한 전략’ 주제로

23일 여수상공회의소가 지역 중소기업 2세 경영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위한 전략’이라는 주제로 미래세대 CEO 특강을 열고 있다./여수상의 제공

전남 여수상공회의소는 지난 23일 지역 중소기업 2세 경영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위한 전략’이라는 주제로 미래세대 CEO 특강을 개최했다.

그동안 경제성장을 이끌어온 경영자들이 고령화 되면서 ‘가업승계’가 중요한 관심사로 떠오른 상황에서 원활한 가업승계를 통한 기업의 지속성장 발전이 지역경제와 국가경제 발전에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가업승계 시 세제지원 요건이 매우 까다롭고, 세법상의 지원제도에 대한 중소기업들의 이해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어서 상속공제 혜택을 받는 경우가 극히 드문 실정이다.

이날 강의는 이러한 상황을 반영해 지역 중소기업들이 원활한 가업승계를 통해 명문 장수기업으로 발전하는데 도움을 주고, 부모님 세대를 이어 지역경제를 이끌어갈 미래 CEO를 육성·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김지운 세무경영 원 대표세무사 겸 경영지도사는 가업상속공제제도, 가업승계에 대한 증여세 과세특례, 가업상속재산에 대한 상속세 연부연납 제도 등에 대해 사례중심으로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미래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인 2세 경영자들을 육성·지원하기 위해 경영관련 특강과 인적 네트워크 구성, 우수기업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장봉현 기자 coolma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