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은 최근 병원 지하대강당에서 ‘202 화순바이오메디컬 워크숍(HBMW)’을 개최했다. /화순전남대병원 제공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은 최근 병원 지하대강당에서 ‘202 화순바이오메디컬 워크숍(HBMW)’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워크숍은 국내 유일의 백신특구인 화순백신산업특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병·연·관 연구협력 네트워크의 연례 학술행사다. 지난 2010년부터 난치병 치료와 백신을 연구·개발 중인 연구자들이 참여해 최신 생물의약 연구개발 내용을 소개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있다.

올해는 기초연구 성과와 의료현장에서의 아이디어를 산업화하기 위해 ‘의료 현장 아이디어 산업화의 실제’라는 주제로 관련 기업과 연구자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전남대 의과대학 해부학교실 송주현 교수와 화순전남대병원 혈액내과 양덕환 교수가 각각 신경대사질환 연구개발, 면역종양학 연구개발 분야에서 화순전남대병원과 화순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가 인정돼 ‘우수 연구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 ▲병리과 노명균 교수 ▲이비인후과 정은경 교수 ▲종양내과 방현진 교수·선은진 교수 ▲혈액내과 송가영 교수 ▲영상의학과 정원기 교수 등 6명에게 ‘젊은 의학자 연구 학술상’을 수여했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