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제대로 된 역사교육을 못 받았기 때문”

 

지난해 12월21일 개봉한 안중근 의사를 다룬 뮤지컬 영화 ‘영웅’ 포스터. /CJ ENM 제공

안중근 의사를 다룬 뮤지컬 영화 ‘영웅’이 상영되는 가운데, 일본의 일부 네티즌이 안중근을 테러리스트라고 간주하는 글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퍼지고 있어 논란이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현재 일본 측 SNS에서는 안중근 의사를 ‘테러리스트’로 간주해 큰 논란이 되고 있다”며 “‘안중근은 영웅이 아니라 테러리스트다’, ‘테러리스트를 영화화한 한국’, ‘이 영화를 근거로 한국과의 국교 단절’ 등이 대부분 내용”이라고 밝혔다.

서 교수는 “일본 네티즌들의 어이없는 반응은 역시 제대로 된 역사교육을 못 받았기 때문”이라며 “일본 정부가 올바른 역사교육을 시행하지 않았기에 벌어진 결과”라고 지적했다.

서 교수는 지난 2014년 스가 요시히데 일본 전 총리가 중국에서 안중근 기념관 개관을 두고 “일본의 초대 총리를 살해, 사형 판결을 받은 테러리스트”라고 말해 일본 우익 세력을 집결시킨 점도 언급했다.

이어 “K-콘텐트가 두렵긴 두려운 모양”이라면서 “K-드라마 및 K-영화가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으니, 안중근 영화로 인해 자신들의 역사적 과오가 전 세계에 제대로 드러날까 봐 두려워하는 모양새”라고 꼬집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